haksoolforum_header.jpg

 
작성일 : 18-04-13 19:45
[학술포럼] ‘치유명상을 통한 신행의 확장과 전법’ 주제 학술연찬회
 글쓴이 : 곽선영기자
  추천 : 0   비추천 : 0  

불광연구원(이사장 지홍 스님)은 오늘 4월 27일(금)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치유명상을 통한 신행의 확장과 전법’이라는 주제로 제35차 학술연찬회를 개최한다.


불광연구원에서는 전통적 차원의 신행과 불교수행의 범주를 넘어 대중들의 욕구를 담아내기 위해 ‘치유명상을 통한 신행의 확장과 전법’이라는 주제로 학술연찬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학술연찬회는 서재영 불광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회로 진행되며 △이주연 중앙승가대 겸임교수가 ‘음악을 통한 명상과 치유’를, △혜림 스님(미소선원장)이 ‘트라이앵글 컬러 메디테이션’을,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가 ‘전통사찰과 경관치유’를, △서영심 동명북명상연구원장이 ‘북을 활용한 명상과 치유’를, △김응철 중앙승가대 교수가 ‘사진을 활용한 명상과 치유’를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될 종합토론에는 각 주제발표자들이 참여해 치유명상을 통한 신행의 확장과 전법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불광연구원 측은 "본 연찬회는 음악, 컬러, 전통사찰, 북(drum), 사진이라는 매개를 통해 개개인의 일상생활 속의 치유명상과 전법에 대해 모색해 보는 색다른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