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soolforum_header.jpg

 
작성일 : 17-08-01 14:27
[종교단신] 국립경주朴, 여름방학 맞이 강좌 운영
 글쓴이 : 곽선영기자
  추천 : 0   비추천 : 0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이 여름방학을 맞아(7월 23일(토)~ 8월 28일(일)) 3가지 강좌를 어린이박물관 강당 및 전시관에서 운영한다.


‘반짝반짝 신라의 황금 보물(8월 3~24일 매주 월ㆍ목)’은 신라 황금문화재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다른 나라의 왕관과도 비교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신라의 섬세한 공예기술을 살펴본 후 직접 금관을 조립하여 써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다음으로 ‘신라 속의 세계, 세계 속의 신라(8월 4~25일 매주 화ㆍ금)’는 신라의 국제교류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신라도 다른 나라와 교류를 했을까?”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봉수형 유리병ㆍ장식보검ㆍ괘릉 무인석상 등 관련 문화재를 통해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체험활동으로는 나만의 장식보검 만들기가 준비됐다.


마지막으로 ‘성덕대왕신종의 아름다움을 찾아서(8월 5~26일 매주 수ㆍ토)’는 성덕대왕신종의 예술적 가치와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성덕대왕신종에 새겨진 아름다운 무늬를 관찰하고, 소리에 담긴 비밀을 함께 풀어볼 수 있다.


대상은 어린이(유치원, 초등학생) 동반 가족 50명이고, 장소는 어린이박물관 강당 및 전시관이다.


참가신청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교육 및 행사(참가신청)’에서 선착순(회당 50)으로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