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soolforum_header.jpg

Total 501
≡ 다시 새해다 ≡        전 국민이 대이동하는 설날이다.   한해를 출발하는 시점에서 어떤 마음으로 한해를 살아야 할 것인가?   설날 새로운 시작에 기의 흐름이 밝음의 세계로 갈 수 있도록 기도해 본다.   새 사람으로 태어나고 싶은 기분이 일년 중 최고..
≡ 진정한 건강과 행복(2) ≡   2018년 1달을 보내면서   용인 원삼면에 자리한 법천선원은 법천 큰스님을 모시고 SBC서울불교방송•불교일보 경기지사가 법천선원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법천 큰스님의 제자이신 지장스님(비구니스님)과 일향스님(불화작가)의 불교에 대한 집념으..
≡ 진정한 건강과 행복(1) ≡   2018년 무술년의 새해에 어떤 소망을 빌고 싶을까?   “올해는 건강했으면...” “올해는 부자가 되었으면...”   저는 개인적으로 저마다 비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부처님께 기도해 본다.   2018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또 다시 건..
  ≡ 인생 과 건강 그리고 행복 ≡   인생에도 신호등 같은 게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멈춰. 위험해. 안전해. 조심해. 오른쪽으로가. 왼쪽으로가. 그대로 쭉 가도 좋아~ 하면서   안타깝게도 우리의 인생엔 신호등이나 내비게이션이 없다.   다만 한 가지 ..
- 한 해를 보내고 맞이하면서 -   묵은 달력을 떼어내는 2017년 12월 마지막 날.   새 달력을 준비하면서 한 달 한 달의 달력속에 만감이 교차한다.   어제는 영영 돌아올 수 없는 시간에 내 마음은 항상 죄인 인 것 같다.   시간을 금쪽 같이 보약같이 얼마나 귀중한 시간을 보내..
- 법천선원의 겨울 그리고 건강 -   온 산야가 흰 눈으로 뒤덮어 논 겨울 지독한 한파 속에 법천선원의 아침 광경은 환상이었다.   법천선원의 겨울은 너무 아름답다. 우리에겐 그 어느 모습도 소중하다.   동서남북으로 둘러싼 사방에서 주는 햇빛에너지 그 따스함에 더불어 추위를 망각한 채 힘이..
- 꿈과 목표(3) -   늦가을의 하늘이 참 아름답다. 길 떠나게 하는 가을 그 가을이 깊어지고 있다.   가을을 만날 수 있는 곳을 자꾸 찾게 된다.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법천선원에서 차곡차곡 쌓여진 낙엽 밟으며 내 하루의 삶이 시작된다.   내가 나를 고용해서 공덕 짓고 내가 나에게 ..
- 꿈과 목표(2) -   민족의 최대의 명절 한가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또 나에게 간절함과 함께 부처님 전에 두 손 모아 본다.   여름의 긴 시간만큼 피로의 삶, 일상에 지친 분들 보름달을 보면서 충분히 충전되셨으리라 본다.   소중한 ..
  - 꿈과 목표(1) -   구봉산 줄기의 법천선원은 우리 모두의 소원 성취를 이루는 꿈의 터다.   구봉산 줄기의 법천선원의 법천 큰스님께서는 「중생이 아프면 부처님도 아프시다」는 큰 뜻을 알으시기에 마음을 담아서 수행할 수 있는 최상의 공간으로 자연 속에서 기도 수행할 수 있는 법천선원만의 ..
- 생명력있는 삶 -   용인 원삼면에 자리한 법천선원은 정갈하면서도 웅장함이 있다.   늘 조화를 이루는 법천선원은 살아서 움직이는 터임에 분명하다. 소위 자연논리와 인간의 논리가 교차하는 장소다.   장소에는 힘이 있다. 법천선원 들어서면서 정상까지 가는 순간 많은 기와 많은 힘이 발생..
- 시간과 행복 -   인생은 우리가 이 세상에 머무는 정해진 시간 속에서 만들어진다. 시간을 소중히 하는 것은 곧 삶을 소중히 하는 것이다.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천천히 자신을 죽음으로 몰아가는 것과 다름없다 본다.   “인생은 짧고 고달프다”라는 말처럼 인생은 정말 짧다. 다른 사람의 시간..
- 감사의 힘 -   감사는 과거에 주어지는 덕행이 아니라 미래를 살찌게 하는 덕행이다.   복을 부르는 말과 행동은 인생을 바꾸고 운명을 바꿀 것이다.   감사의 힘과 친절을 베푸는 것은 108배를 올리는 것과 같다고 행각해 본다. 친절을 베푸는 것은 은혜로 돌아오고 엄청난 공덕으로 돌아온다는 ..
  - 미래의 힘 -   당신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는가? 내일을 위해 오늘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간절한 마음으로 나를 바꾸는 힘이 지금은 필요할 때다. 이제 시작하자. 당신의 밝은 미래를 위해!   인생에는 연습이 없는 법이다. 한번 지나가면 되돌릴 수 없는 것이 인생이라는 현실 그 자체다. &n..
-불기 2561년 부처님오신날-   부처님은 사람으로서 이 세상에 태어나셨고 위대한 사람으로서 이 세상에 살으셨다.   불교에서는 부처님을 기리기 위해서 부처님오신날 (음력 4월 8일) 명절로 정하고 있다.   불교는 인간의 종교다. 자기 스스로 나를 등불로 삼고 스스로 의지하라고 말씀하여 내가 나의 주인..
- 사랑과 마음 -   내 가슴에 법천선원이 빛나고 있다. 나를 지금 법천선원에 있게 한 3가지를 꼽으라면 그것은 꿈과 목표 그리고 사랑이었다.   사랑한다는 것은 상대방과 마주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과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선한 사람에게 선하게 대하고 선하지 않는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