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8-05-15 14:55
[출판/공연] <기도이야기> 출간
 글쓴이 : 전수진기자
 

“스님, 기도로 소원을 성취할 수 있습니까?”

도서출판 효림이 우룡큰스님의 기도성취 영험담 모음집 ː
『기도 이야기』를 출간했다.
이 책은 수행과 중생 교화를 위해 일생을 헌신한 우룡큰스님께서 지난 50년 동안 설법을 통하여 들려주신 다양한 기도 이야기들을 한데 모아 엮은 것이다.
우룡큰스님께서 직접 경험한 기도성취담을 비롯하여, 신도나 가까운 이들이 겪은 생동감 넘치는 영험담, 그리고 역사 속의 몇 편 이야기를 더하여, 불자 아닌 사람들도 재미있게 읽고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엮었다.



저자 : 우룡스님
1932년생. 1947년 고봉스님을 은사로 출가하였고, 1955년 동산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하였다. 학봉스님께 사집을 수학하고, 고봉스님 문하에서 대교과를 마쳤다.
1963년 김천 청암사 불교연구원에서의 전강을 시작으로, 화엄사?법주사?범어사 강원의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수덕사 능인선원?직지사 천불선원?쌍계사 서방장?통도사 극락선원 등의 제방선원에서 수행하였다.


50대 초반부터는 울산 학성선원의 조실, 경주 함월사 조실로 계시면서 후학을 지도하고, 전국의 여러 법회를 통해 불자들의 불심을 깨우쳐 주고 계신다.
저서로는 『불교의 수행법과 나의 체험』 『정성 성이 부처입니다』 『불자의 살림살이』 『불교신행의 주춧돌』 『생활 속의 금강경』 『생활 속의 관음경』 『신심으로 여는 행복』 『불교란 무엇인가』 『영가천도』 『불자의 행복찾기』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한글 금강경』 『중각보왕삼매염불직지』 등이 있다.


저자 : 김현준 (엮음)


역자 : 김현준
현재 불교신행연구원 원장, 월간 「법공양」 발행인 겸 편집인, 효림출판사와 새벽숲출판사의 주필 및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사찰, 그 속에 깃든 의미』 『생활 속의 반야심경』 『사성제와 팔정도』 『신묘장구대다라니 기도법』 『참회?참회기도법』 등 30여 종이 있으며, 『법화경』 『육조단경』 등 10여 종의 번역서가 있다.





기도이야기 ㅣ 우룡 , 김현준 (엮음) 지음 | 효림 | 값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