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8-05-02 10:35
[출판/공연] <지혜의 역사> 출간
 글쓴이 : 전수진기자
 

인류가 그토록 흠모하고 갈망해온
‘지혜’에 대한 경이로운 탐사와 통찰!

지혜의 역사]는 지혜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고대 그리스와 신화, 중국/인도/유럽에서의 지혜, 문학 속의 지혜 등을 수록한다. 더불어 점술, 철학 등과 연관된 역사 속 지혜에 대한 부분도 망라하여 우리가 역사 속에서 알 수 있는 '지혜'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자 : 트레버 커노       
영국 컴브리아 대학(University of Cumbria)의 철학교수이자 세계적인 지혜 연구의 권위자이다. 주 연구 분야는 고대 철학사이며, 윤리학이나 점성술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영국의 센트럴 랭커셔 대학(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 성 마틴 대학(St Martin's College), 성 메리 대학(St Mary's College), 랭커스터 대학(Lancaster University), 아프리카 수단의 하르툼 대학(Khartoum University)을 비롯한 여러 곳에서 30년 동안 철학과 종교를 가르쳤다. 주요 저서로는《고대의 신탁》(The Oracles of the Ancient World),《고대의 철학자들》(The Philosophers of the Ancient World),《고대 철학과 일상생활》(Ancient Philosophy and Everyday Life) 등이 있다.      

                                                               


역자: 정연우
연세대학교 자연과학부를 중퇴하고 경원대학교 역사·철학부를 졸업했다. 이후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화인류학석사 학위를 받고 가천대 강사를 역임했다. 두 아이를 키우면서 생겨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과정에서《유년기 인류학》을 번역하게 되었는데, 그러면서 번역과 인연을 맺었다.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한 뒤 바른번역에 소속되어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불안을 다스리는 도구상자》가 있다.

 

 

 

지혜의 역사 ㅣ 트레버 커노 지음 | 정연우 옮김 | 한문화 |값 17,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