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8-04-01 20:48
[출판/공연] <식품등의 표시기준 해설(2018)>축산물, 건강기능식품 포함 출간
 글쓴이 : 전수진기자
 

식품,축산물, 농산물, 건강기능식품 업계 종사자의 필독서!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 식품등의 표시기준제도를 도입한 이래 지금까지 20여차례의 개정을 통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는데 그 중점은 소비자의 안전과 정확한 정보의 제공을 통한 소비자의 올바른 선택권을 주기 위함인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러한 사정에 맞추어 특히 소비자가 관심을 가지는 영양표시, 유기농표시, 친환경표시 및 원산지 표시 등의 중요성도 매우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소비자는 이제는 식품등의 표시사항을 가장 중요한 선택의 기준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식품등의 표시기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식품 등의 먹거리에 대한 표시는 비단 식품위생법 뿐만아니라 축산물,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은 물론이고 대외무역법, 주세법, 농산품 품질관리법, 식품산업진흥법 등 약 20여개 법률의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식품 등 업계의 종사자는 물론 관리자의 경우에도 여러개의 법률이 산재하여 있어 표시기준이 어렵게 보이는 점을 감안하여 20여개에 달하는 법률의 규정에 의한 표시기준을 일괄적으로 정리하여 요약하였습니다.

본 책자는 원래 표시기준을 실제로 만들 경우에 실무적으로 참고해야 할 사항을 정리한 사항이었으나 여러 분들의 요청이 있어 이를 가능한 보기좋게 편집한 책입니다. 현재로는 매우 미미한 수준이지만 향후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하여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자 : 김용일

학력 : 서울대학교, 서울대 행정 대학원 졸업
경력 : 행정고시 합격, 관세청 등 근무
자격 : 수입식품신고 대행자(식약처), 관세사(관세청), 행정사(행정안전부)
현 : 아·태무역관세 대표




식품등의 표시기준 해설(2018)  김용일 지음 | 다비앤존 | 값 2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