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8-02-27 20:13
[불자소식] 백양사 벽산당 금타스님 추모학술세미나 개최
 글쓴이 : 곽선영기자
 

고불총림 백양사 벽산당 금타스님의 부도탑을 조성하고 추모학술세미나를 연다.


제18교구본사 백양사와 벽산문도회(문장 용타스님)는 고불총림 백양사에서 부도탑비 제막식과 추모 세미나를 개최한다. 


부도탑 제막식은 다음달 3월 11일 오전 10시 30분 백양사 부도전에서 진행되고, 이어 추모 세미나는 교육관에서 낮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개최한다.


부도는 중국 서안 초당사 구마라집 법사 부도의 형태로 조성됐고, 탑비에 들어간 금타 스님 행장은 백양사 방장 지선 스님이 직접 지었으며, 이를 학정 이돈흥 선생이 새겼다.


추모세미나에서는 중앙승가대 외래교수 법상 스님과 동국대 김광식 특임교수, 미국 미시건대 불교학과 안준영 교수 등이 금타 스님의 생애와 사상에 대해 발제할 예정입니다.


추모세미나에서는 ‘벽산금타의 회통사상과 수행체계’에 대해 중앙승가대 외래교수 법상스님이, ‘금타선사 생애의 재검토’를 동국대 김광식 특임교수가, ‘금타 대화상의 삶과 사상을 통한 현대불교연구의 재조명-신(新)리터러시(New literacies)를 중심으로’를 미국 미시건대 불교학과 안준영 교수가 각각 발표한다. 


불교인권위원장 진관스님과 한상길 동국대 불교학술원 교수, 구세웅 영문 인테넷신문 코리아엑스포제 대표가 토론자로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