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8-01-02 10:32
[출판/공연] <국제 보건실태의 재조명> 출간
 글쓴이 : 전수진기자
 

에이즈와 정신건강 그리고, 에볼라에 이르기까지

폴 파머, 김용, 아서 클레인먼의 경험과 관점, 전문 지식을 한데 합치고 이들의 제자인 매슈 바실리코가 개발한 강의에 기초한 「국제 보건 실태의 재조명」은 국제 보건 분야에 대한 독창적이면서도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개론을 제공한다. 이 책 전반에 드러난 사례들은 민족지적·이론적·역사적 관점을 함께 모아 국제 보건 분야에서 완전히 새롭고도 흥미진진한 연구를 가능케 한다. 이 책에서 그려진 다학제적 접근 방식은 공중보건학, 간호학, 의학을 가르치는 학교뿐 아니라 인류학, 사회학, 정치경제학, 역사 분야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에게도 유용할 것이다.


저자 : 폴 파머

저자 폴 파머(Paul Farmer)는 하버드대학교 콜로코트론스 대학 교수이며 건강의 동반자들을 공동 설립했고, 하버드 의과대학의 공중보건과 사회의학과 학과장이다. 브리검 여성병원의 국제 보건 평등 분과를 이끌고 있다. 「권력의 병리학(보건, 인권, 빈곤층에 대한 새로운 전쟁(Pathologies of Power : Health, Human Rights, and the New War on the Poor)」 등 많은 책을 저술했다.


저자 : 김 용

저자 김용(Jim Yong Kim)은 건강의 동반자들을 공동 설립했고, 현재 세계은행그룹 총재다.      


저자 : 아서 클레인먼

저자 아서 클레인먼(Arthur Kleinman)은 하버드대학교 인류학 교수이며, 하버드 의과대학 사회의학 교수이기도 하다. 「질병 내러티브(The Illness Narratives)」 등 여
러 권의 영향력 있는 책을 저술했다.      


저자 : 매슈 바실리코

저자 매슈 바실리코(Matthew Basilico)는 하버드대학교에서 의학을 전공했고, 같은 대학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말라위에서 풀브라이트 장학금을 받았으며 말라위에서 살면서 아내 마르그리트와 일하고 있다.      


역자 : 김아림

역자 김아림은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했고, 동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 과정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대학원에서는 생물철학과 영미철학을 공부했습니다. 인문사회,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으며, 출판사 편집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 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주요 역서로는『아미쉬 사회』, 『재난은 몰래 오지 않는다』, 『자연의 농담 : 기형과 괴물의 역사적 고찰 』, 『움직이는 태양계 』, 『유대인 스피드 수학 』, 『다이어그램 북 THE DIAGRAMS BOOK』, 『리얼 다이노소어(월드 베스트 공룡 가이드)』, 『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 시리즈GK-G3 : 과학편』, 『내셔널지오그래픽 과학 속으로 시리즈 5권(출간 예정)』 등 다수가 있다




국제 보건실태의 재조명 ㅣ폴 파머 , 김 용, 아서 클레인먼, 매슈 바실리코 지음 | 

김아림 옮김 | 생각과사람들 | 값 2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