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7-12-30 11:03
[출판/공연] <슬로우뉴스> 출간
 글쓴이 : 전수진기자
 

피터로퍼의 비판적인 뉴스 소비자가 되기 위한 선언서

‘피터 로퍼’의 비판적인 뉴스 소비자가 되기 위한 선언서  
저널리즘계의 원로가 들려주는 비판적인 뉴스 소비자가 되기 위한 선언서!

비판적인 뉴스 소비자가 되기 위한 선언서『슬로우뉴스』. 이 책은 미국 오리건주립대학교 신문학과 학과장인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과감하게 주장하고 있는 슬로우 뉴스운동에 대한 해설서이다. 미국 NBC 방송국과 CBS 방송국 특파원 등을 역임하며 수십 년간 여러 매체에서 활동해온 저자는 뉴스의 본질에 관한 근본적인 질문을 독자들에게 던진다.



저자 : 피터 로퍼

저자 피터 로퍼(Peter Laufer)는 미국 오리건주립대학교 신문학과 학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저자는 저널리스트, 작가, 다큐멘터리 제작자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NBC 방송국 기자로 소비에트 연방의 아프가니스탄 침공을 취재했으며 CBS 방송국 기자로 베를린 장벽의 붕괴를 보도했다. 그 외에도 미국과 유럽의 여러 신문사와 방송사에 근무했다. 그는 이민, 국경문제, 동물권리, 베트남 참전 용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수십 편의 다큐멘터리와 책을 제작하였고 자신의 저작물과 언론활동으로 조지 포크상(George Polk Award) 을 비롯한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역자 : 유영희

역자 유영희는 한남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철학을 부전공했다. 의류기기 제조업체와 외국 금융기관에서 직장생활을 하다가 현재, 번역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사랑하는 체 게바라』,『알려지지 않은 역사 이야기』,『움프쿠아처럼 체험을 팔아라!』,『그린칼라 이코노미』,『더 라스트 북』,『나는 죄 없이 죽는다: 승자가 패자에게 강요한 정치 재판의 역사』,『그림의 역사』,『뉴스의 종말: 경제의 눈으로 본 미디어의 미래』,『리더의 조건』등 다수가 있다.




슬로우뉴스 ㅣ피터 로퍼 지음 | 유영희 옮김 | 생각과사람들 | 값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