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7-12-20 14:53
[종단소식] 총무원장 설정스님 성탄 축하 메시지 발표
 글쓴이 : 곽선영기자
 

성탄절을 맞아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 성탄 축하 메시지를 발표했다.

조계종은 지난 12월 18일 오후 5시 40분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2017년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을 봉행했다.

이날 점등식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과 김희중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대주교, 김갑수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을 비롯한 총무원 스님들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설정 스님은 “낮은 마음으로 함께 일구는 겸손과 양보의 미덕은 서로의 신뢰를 더욱 굳게 한다”고 전하며 “개인의 이익보다 공익을 앞에 두고 사회와 이웃을 살피는 선한 마음을 매 순간 굳건히 하자”며 “세상의 평화를 위해 함께 힘을 합쳐야 할 한겨레, 진보와 보수 모두가 조화의 기운이 넘칠 수 있도록 정진하자”고 강조했다.

다음은 예수님 오신 날 축하 메시지이다.

 

예수님 오신 날 축하 메시지

    

평온의 하얀 빛으로 오신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자기를 낮추는 자가 높아진다고 하셨습니다. 스스로를 낮출 때 남의 얘기를 더 들을 수 있으며, 나의 모습도 깊이 돌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낮은 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먼저 챙기고 살피신 예수님의 삶을 되새겨야 합니다. 정의의 이름을 앞세우더라도 자신만이 옳다고 고집하면, 결국 갈등과 분열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낮은 마음으로 함께 일구는 겸손과 양보의 미덕은 서로의 신뢰를 더욱 굳게 합니다.

 

개인의 이익보다 공익을 앞에 두고, 사회와 이웃을 살피는 선한 마음을 매 순간 굳건히 합시다. 세상의 평화를 위해 함께 힘을 합쳐야 할 한겨레, 진보와 보수 모두가 조화의 기운이 넘칠 수 있도록 정진합시다.

 

예수님 오신 날을 축하드리며, 무지와 이기의 어둠을 오늘의 하얀 빛으로 걷어내어, 세상 모든 이웃이 평화롭고 보람된 삶을 이루어 가기를 소망합니다.

 

 

불기2561(2017)1218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