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7-09-21 12:25
[출판/공연] <부처님과 함께한 지옥여행기> 임사체험 그래픽 회고록 출간
 글쓴이 : 전수진기자
 

책소개

불교가 전하는 현대판 신곡(神曲). 부처님의 가피로 지옥을 순회한 한 남자의 놀라운 자전적 스토리. 지옥여행을 통해 무상(無常)의 진리를 깨닫다.


지옥에서도 부처님은 모든 곳에 현존하신다. 그저 고개만 들면 볼 수 있을 만큼 가까이 계신다. 하지만 불행히도 지옥 중생들은 아집에 눈이 멀어 그를 보지 못한다. 그렇다면 우리의 모습은 그들과 과연 얼마나 다른가? 이처럼 이 책은 사후세계를 이야기하지만 결국 우리가 지금 여기에서 어떤 마음과 자세로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역설하고 있다. 더 나아가 저자가 마침내 부처님의 손을 잡고 지옥을 벗어나 이생으로 되돌아오는 과정은 독자들에게 수행의 버팀목이 되어줄, 아름답고도 심오한 무상의 진리를 마음속 깊이 새겨준다.


저자 : 새뮤얼 버콜즈

저자 새뮤얼 버콜즈(Samuel Bercholz)는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불교 전문 출판사들 중 하나인 샴발라 출판사(Shambhala Publications)의 설립자이자 티베트 불교의 미국 전파를 도운 초기 수행자로서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등지에서 불교철학과 명상법을 40년 이상 가르쳐왔다.


역자 : 고수연         
역자 고수연의 필명은 수연(秀蓮), 법명은 까르마 닝제 쑹모이다. 프랑스 파리 Speos에서 사진을 전공하였다. 그곳에서 티베트 불교와 인연을 맺은 후 금강승 불교 스승들의 가르침을 한글로 알리는 활동을 하는 중이다. 그림, 사진, 디자인 작업도 계속 진행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까르마빠 900주년》(Karmapa 900 Years), 《세상의 끝에서 만난 스님의 말씀》(The Hundred Verses of Advice, 민족사), 《마지막 그림자가 사라지기 전에》(The Heart Treasure of the Enlightened Ones, 민족사), 《깨달음을 얻는 티베트 수행 요결》(The Nature of Mind, The Dzogchen Instructions of Aro Yeshe Jungne, 운주사), 《법왕 사꺄 티진 전기문》(세첸 코리아 비매품), 《사마타 수행》 (Devotion and Stability, Khachodling 출판), 《점등 기원문》(Khachodling 출판)이 있고, 출판 준비 중인 책들로 《Brilliant Moon》, 《Lion of Siddhas: The Life and Teachings of Padampa Sangye》 등이 있다.


그림 : 빼마 남돌 타예       
그린이 빼마 남돌 타예(Pema Namdol Thaye)는 티베트 불교 미술가로서 파드마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그림, 조각, 3D 만달라, 건축, 후학 양성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부처님과 함께한 지옥여행기 ㅣ 새뮤얼 버콜즈 지음 | 고수연 옮김 | 빼마 남돌 타예 그림 | 정신세계사 | 값 2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