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7-08-06 09:48
[출판/공연] <당신이 행복입니다> 월호 스님의 행복을 창조하는 10가지 비결 출간
 글쓴이 : 전수진기자
 

게송으로 배우는
행복 창조 비결 10가지

월호 스님의 서원이 담긴 ‘행복한 불교’의 결정판!

『당신이 행복입니다』는 ‘행복이란 무엇일까?’, ‘우리가 어떻게 하면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행복학으로서의 불교를 이야기하고 있다. 부처님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불법을 설하셨다. ‘행불!’, 즉 부처님의 가르침을 통해 행복해지는 ‘행복한 불교’이다.

월호 스님은 대중에게 “행불 하세요.” 하고 인사한다. 동국대 선학과 대학원을 다닐 때부터 “행불 하세요.” 하고 다녔다고 한다. 사실상 이 인사법은 불지견[佛知見: 부처님의 무상(無上) 지혜]을 열어주려는 노력에서다. 불지견을 가지고 있으면 본래 부처이기 때문이다. “성불 하세요.”는 아직 중생이란 말이니 중생지견의 인사법이다. 이것은 소승불교의 인사법이지 대승불교의 인사법이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대승불교의 《서장》에서는 중생지견을 갖고 있는 한 절대 부처가 될 수 없다고 한다. 우리는 대부분 ‘나는 중생이니까 수행을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 부처가 되겠지.’ 이렇게 생각하는데, 이런 중생지견을 갖고 있으면 평생 중생이고, 불지견을 갖고 있어야 신도 될 수 있고 신의 스승인 부처도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 : 월호
저자 월호는 동국대학교 선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지리산 쌍계사로 입산 출가하였다. 쌍계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쌍계사, 봉암사, 해인사 등 제방선원에서 정진하였다. 쌍계사 승가대학 학장을 역임하였으며, 쌍계총림 방장 고산 큰스님으로부터 강맥을 전수받았다.

현재 서울과 이천의 행불선원 선원장으로서 전법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BBS불교방송 라디오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달라이라마 방한 추진위원회’ 집행위원장으로서 사회적 실천행에 전념하고 있다.




당신이 행복입니다 ㅣ 월호 지음 | 라나킴 그림 | 불광출판사 | 값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