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7-07-24 10:13
[출판/공연] <리틀 붓다> 행복을 찾아서 출간
 글쓴이 : 전수진기자
 

따뜻함이 있는 동화 같은 이야기
지혜로운 삶에 관한 이야기
꿈과 성취와 행복에 관한 이야기 

 

“이 책을 읽고 너무나 따뜻하고 평화롭고 행복했다. ”
재치와 감동이 있는 어른을 위한 동화.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글.


독일의 작가 클라우스 미코슈의 소설, 『리틀 붓다, 행복을 찾아서 (원제: DER KLEINE BUDDHA, AUF DEM WEG ZUM GL?CK)』는 독일을 비롯하여 오스트리아, 스위스,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누린 베스트셀러이다. 행복과 우정, 꿈과 성취 등의 소중한 가치들을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 녹여내며 따뜻함을 선사해주는 책으로, 종교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겁게 공감할 수 있는 우정과 행복의 메시지를 담았다. 불교적 세계관이 은은하게 녹아 있는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책, 쉼이 있는 책이다.

작가가 오랜 여행을 통해 얻은 영감, 특히 인도를 여행하며 보고 느낀 경험들은 이야기의 바탕이 되었고, 동종요법치료사, 사진작가, 영화제작자 등 다양한 직업군에서 일했던 경험은 친근하고 다채로운 인물들, 깊이 있는 대화와 뛰어난 장면 묘사로 구현되었다.

“가까이 있는 것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려면 때로는 떠날 필요가 있다.”
보리수 아래에서 혼자 명상을 하는 일이 전부였던 리틀 붓다는 언제부터인가 그의 삶에 무언가가 결핍되어 있다고 느낀다. 하늘의 구름도 땅의 나무들도 줄 수 없는 무언가를 찾아서 리틀 붓다는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리틀 붓다는 새로운 만남이 가득한 여행에서 무엇을 찾게 될까?

열세 챕터 속의 주옥같은 이야기들은 쉽게 다가오면서도 일상에서 꼭 필요한 가치들을 일깨워준다. 리틀 붓다는 불안과 편견, 자만과 집착을 안고 살아가는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희망과 나눔, 평온함과 진실함으로 채워준다. 이러한 가치들은 책을 읽는 독자의 마음에도 저절로 새겨져, 어느덧 리틀 붓다가 이야기하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저자 : 클라우스 미코슈

저자 클라우스 미코슈는 1976년 독일의 묀헨글라트바흐에서 태어났다. 학교를 졸업한 후 한동안 세계 여행을 하며, 대안적 마을 공동체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동종요법을 공부해 대체의학 치료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좋아해서, 사진작가, 음반판매업자, DJ, 영화제작자 등 다양한 직종에서 일했다. 최근 몇 년 동안은 독일과 스페인을 오가며, 작가이자 시인인 증조부의 길을 따르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역자 : 김연수       
역자 김연수는 서울에서 태어났다. 미국 오벌린 음대와 영국 킹스칼리지런던 대학원에서 작곡을 전공했고,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에서 음악교육을 전공했다. 현재 출판 기획과 번역을 겸하고 있다.




리틀 붓다 ㅣ 클라우스 미코슈 지음 | 김연수 옮김 | 새벽숲 | 값 1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