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589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힐링 명상 강한 감정의 폭풍우 견디기   세계 최고의 명상 스승, 틱낫한 스님이 알려주는 일상생활에서 자유롭게 명상하는 법. 명상이 개인의 건강, 삶의 질, 장수에 엄청난 기여를 한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져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따로 시간과 공간을 내서 명상을 ..
현대인을 위한 선어록 읽기  엄밀하게 번역하고 풍부한 도움말을 더한 최고의 참선 지침서! 선(禪) 공부인의 필독서!  《대혜서장》은 간화선의 창시자인 대혜종고 스님이 주로 사대부들과 참선에 관해 주고받은 65편의 편지글을 모은 책으로서 간화선의 교과서이자 탁월한 참선의 지침서다. 대혜 스님은 이 편지글들을 통해 간..
문서 포교를 통하여 불교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는 저자 김현준의 새 책 『예불문, 그 속에 깃든 의미』가 도서출판 효림에서 출간되었다. 문서 포교를 통하여 불교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는 저자 김현준의 새 책 『예불문(그속에 깃든 의미)』. ‘예불문 속에는 불교의 핵심적인 신행과 가르침이 응축되어 있다. 이 예불문만 바르게 공..
우리의 음식, 땅, 미래에 대한 위협 GMO                대평원, 그 황금빛 물결 속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다 옥수수로 이뤄진 세상을 향한 매서운 경고   우리는 GMO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GMO란 정확히 무엇인가? GMO는 ..
제2회 선학평화상 수상 기념서 “난민도 우리와 똑같은 사람이며 존중받아야 할 귀중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들이 다시 자신감을 얻고 재정착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의 노력이 절실합니다.” 아프간 난민 교육에 평생을 헌신하며 난민 재정착의 근본 해법을 제시하다 ‘난민 교육의 어머니’ 사키나 야쿠비 박사의 선학평화상 수상 기념서 [..
“우리는 정의와 연대에 기반한 세상을 원합니다. 더 이상의 전쟁 없이, 사망 없이, 희생자 없이.” 전 세계 비극의 최전선에서 존엄한 인권 수호에 앞장서다 ‘전쟁터의 외과의사’ 지노 스트라다 박사의 선학평화상 수상 기념서 [치료받을 권리 지켜낸 영웅: 지노 스트라다]. 지노 스트라다 박사는 국경을 초월한 인류애로 28년간 중동 및 ..
나는 지금 평범하게 살고 있을까? 소설처럼 살아가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 타인의 삶에 평가를 내릴 수 없다. 누군가는 아무렇지 않게 여기는 일에도 슬퍼하는 사람이 있고, 힘든 일을 겪어도 대수롭지 않게 웃어넘기는 사람도 있다. 그래서 타인을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숨』은 늘 곁에 있었지만 주목받지 못했던 사람들의 이야..
성미산마을이 생겨난 원리와 경험 도시에서 대안을, 일상에서 희망을 꿈꾸고 있는 도시인들의 염원 마을공동체! 마음을 열다. 마을을 열다. 사회는 더욱 각박해졌고 어디 기댈 곳을 찾기 어렵다. 공동체를 복원하는 것은 이러한 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하나의 대안이자 희망이다. 성미산마을은 한국 사회에서 유래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
130여 가지 식물로 40여 가지 증상을 다스리는 천연약 레시피 제7의 영양소로 주목받는 피토케미컬을 적극 활용하는 식물요법 우리가 잘 몰랐던 식물의 가치를 재발견하다!   크게 아픈 것 같지는 않은데 어딘가 불편하다고 몸이 자꾸만 신호를 보낼 때, 감기기운이 도는 게 감지될 때, 스트레스로 컨디션이 뚝..
우리시대의 선지식(善知識) 청화 큰스님의 불교핵심교리 강설 모음집 발간 진리의 길이자 인간이 가장 추구해야 할 불교핵심교리 청화 큰스님의 법문 중 불교핵심교리에 관한 주요 설법 정리  『청화 스님의 불교핵심교리 설법』은 현대 한국불교의 선지식(善知識)으로 추앙받고 있는 청화 큰스님이 직접 불교핵심교리에 대해 설한 ..
어떻게 처신해야 기회를 얻는가                 성공을 부르는 상하관계의 비밀           이기는 사람은 윗사람을 품는다! 금수저가 아닌데도 남보다 빠르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어떤 처세를 ..
책소개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물건들,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물건들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그것들은 그저 용도에 맞춰 거기에 있는 단순한 물건들이 아니다. 오래된 가구, 옷, 여행지의 기념품, 가전제품 등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가장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관계가 바로 이런 사물과의 관계다. 나의 소유물들은 나를 위해 무엇을..
해방되지 못한 역사, 그들은 어떻게 우리를 지배했는가                민족사학의 관점에서 식민사학자들을 실명 비판한 역사책 『우리 안의 식민사관』은 해방 7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강단 사학계에 독버섯처럼 퍼져 있는 식민사관과 식민사학자들에 대..
칸트에서 피히테까지의 독일 철학 황금기 독일 철학에 대한 입체적이고 총체적인 접근 『이성의 운명』은 칸트의 [순수 이성 비판]에서 피히테의 [학문론의 기초]에 이르는 시기, 다시 말해 근대철학의 역사에서 가장 혁명적이고 풍요로웠던 시기를 매우 꼼꼼하게 다룬다. 스피노자 이해를 둘러싼 범신론 논쟁, [순수 이성 비판]의 쟁점..
우리가 몰랐던 법정과 변론 이야기  법적인 문제에 휘말려 소송을 하게 된 사람들은 하나같이 “내가 이런 일을 겪게 될 줄 몰랐다.”고 한다. 법은 우리 삶 구석구석에 영향을 미치지만, 평소에는 공기처럼 눈에 띄지 않다가 갈등이나 다툼이 생기면 갑자기 암담한 장벽이 되어 나타난다. 생소하고 복잡한 절차가 끝없이 이어지고, 무엇이..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