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391
"한국의 근대 주체는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국가와 주체: 라캉 정신분석과 한국 정치의 단층들』은 라캉 정신분석, 특히 슬라보예 지젝에 의해 재해석된 라캉 정신분석의 시각에서 한국의 근대 주체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탐색하고 있다. 라캉에 의하면 주체는 상징적 질서에 의해 형성된다. 우리의 경우 근대적 상징 질서 및 근대 ..
독서도 패턴을 인식하면, 어려운 책도 쉽게 읽을 수 있다! 독서도 ‘아는 만큼 보인다!’ 세상 모든 일에는 패턴이 존재하고, 책 내용에도 역시 패턴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패턴만 따라잡으면 독서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이 주장하는 내용이고, 세상에 나온 이유이기도 하다. 지난 2015년 8월에 발행된 저자의 또 다른 책인..
이 봄날, 생명 있는 것들은 모두 대견하다 세상의 변화와 자연의 질서를 보면서 위로와 희망을 품어라 현진 스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현진 스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을 담은 에세이 『좋은 봄날에 울지 마라』. 직접 꽃나무와 농사를 돌보고 계절의 오감을 온몸으로 느끼며 청정하게 살고자 노력하는 승려..
역사전쟁은 미래를 위한 전쟁이다!중국, 일본과 벌이는 거대한 역사전쟁 속에서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 『사료로 보는 우리 고대사』는 글자 그대로 ‘원전’을 직접 강독함으로써 고대사에 관한 의문들을 명쾌하게 풀어준다. 책은 전체적으로 1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맨 마지막 장을 제외하고 각 장은 고대사의 논란에 ..
평생 계율을 연구한 일타큰스님의『범망경보살계』참된 대승불자의 길로 나아가는 길잡이! 일타큰스님께서는 1992년에 5책으로 된 『범망경보살계』를 발간하였다. 그러나 이 책은 2000년대 초에 절판되었다. 원고 총 6,000매라는 방대한 분량을 다섯 권으로 발간한 데다가, 그 책의 내용이 너무 깊고 상세하여 일반인이 접하기에는 어려움이..
소설 《원효대사》로 부흥기의 신라를 만나다 이광수 장편소설 『원효대사 세트』. 신라는 삼국 중 가장 작고 약한 나라였다. 하지만 불교와 화랑도를 통해 힘을 기르고, 외교와 군사를 활용하여 삼국을 통일하기에 이른다. 춘원 이광수의 소설 '원효대사'는 바로 그 과도기, 신라가 변화하고 성장하던 시대를 그린 소설이다. 사람들을 고..
고전을 널리 보급하고, 전액 공익사업에 활용하는 「올재 셀렉션즈」! 비영리 사단법인 판매된 도서 수익을 전액 공익사업에 활용하는 「올재 셀렉션즈」 시리즈『명상록』로마 제국 최고 전성기인 오현제(五賢帝) 시대의 마지막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자성록. 《Ta eis heauton》 즉 ‘자기 자신에게 전하는’이라는 뜻의 원제에..
이 책은 ‘경전으로 읽는 불교 입문서’이자, 불교의 깨달음과 수행이 내 삶 속에서 실천될 수 있도록 돕는 ‘수행 지침서’이다!  경전으로 읽는 불교 입문서이자 불교의 깨달음과 수행이 내 삶 속에서 실천될 수 있도록 돕는 수행 지침서 『불교 경전과 마음공부』. 그 많은 경전들 중에 꼭 필요한 경전을 뽑고, 그 방대한 양 중에서..
모든 질환의 원인은 결국 마음에서 비롯된다! 바쁜 현대인들도 쉽게 따라하고 활용하는 생활 속 셀프 마음치유 가이드북!! 과거에 비해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럼에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온갖 스트레스에 무방비로 노출된 많은 현대인들의 정신적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이 책은 ..
·한국어 교육, 국어 교육, 국어학 전공 학생 등과 한국어 교사를 대상으로 한 책 ·강의하듯이 비교적 쉽게 쓴 책 ·한국어에 나타난 한국 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첫 번째 책 『한국어, 문화를 말하다』는 한국어 교육, 국어 교육, 국어학 전공 학생 등과 한국어 교사를 대상으로 한 책으로 강의하듯이 비교적 쉽게 쓰여졌으며 한국어에 나..
지금 여기 행복한 마음, 그것이 바로 봄의 마음이다! 『야단법석』 제2권은 법륜 스님이 2015년 한해 동안 많은 이들과 마음의 봄인 행복에 대해 나눈 대화록이다. 법륜스님의 강연은 잘 알려진 대로 즉문즉설로 진행된다. 그날 현장에서 나온 질문들이 그날 강연의 핵심 소재이다. 주거니 받거니 이야기를 계속 하다 보면 질문자는 자신..
이 세상의 광기와 더불어 품위 있게 사는 법 현재 서양에서 가장 존경 받는 선 스승의 한 분으로 꼽히는 노먼 피셔의 신작이다. 한국에 처음으로 번역 출간되는 그의 저작 <마음 훈련>은 “미친 세상에서 평온하게 살기 위한 59가지 매뉴얼”을 친절하고 상세히 우리에게 제시한다. “세상은 언제나 험했다. 제한된 행성 위의 인간 세상에..
당신 내면에 숨어 있는 힘을 찾으라 우리는 살면서 어느 순간 예기치 않는 일들이 일어나면 고민하고 갈등하기 시작한다. 이 책의 저자들은 융의 그림자 개념을 토대로 그런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각자 다양한 관점과 예들을 통해서 아주 쉽고 명쾌하게 기술하고 있다. 나아가서 왜 사람들은 너무나 자주 스스로도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하..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면 삶은 더욱 행복해진다! 감정에 휩쓸리지 않고 기분 좋게 사는 법 베스트셀러 《신경 쓰지 않는 연습》으로 일본과 국내 독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던 일본의 대표적인 ‘행동하는 스님’ 나토리 호겐. 그가 이번엔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기분 좋게 살아가는 가르침을 담은 《지금 행복해지는 연습》을 출간했다..
‘하루에 한 가지 생각 담기’로 윤택한 오늘을 살아가기 『도덕경과 함께하는 오늘』은 도덕경에서 발췌한 화두 31가지를 수록한 책이다. 달력 형태와 생각 노트로 자신의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이 책은 매일의 화두를 묵상하다 보면 나를 되돌아보며 마음의 평안을 찾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