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2,689
깨달음의 경지에 이른 수행자, 나한(羅漢)을 주제로 한 전시회가 열린다. 동국대 박물관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2월 8월까지 ‘동국대 개교 111주년 기념 특별전-나한’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려시대 나한도 4점을 비롯해 미국 호놀룰루 미술관의 조선전기 석가설법도 등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불화와 조각들이 선보인다. ..
불국사와 석굴암, 해인사 장경판전 등을 알리는 영상이 영국 런던 피커딜리 광장에서 1일 총 48회씩 상영 중이다. 총 1분 길이의 이 영상은 문화재청과 LG전자가 제작했다.  세계유산, 인류무형문화유산,&nb..
△최영군 作 '아미타 삼존도'.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문화대학 불화반에서 회원들이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조계사 불화반(회장 최영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서울 인사동 경인미술관 2관에서 ‘오분향’을 주제로 ‘제11회 불화작품전’을 개최한다. 조계사 문화대학 불화반은 개설 20년을 맞으며 단철장 48호 ..
△위쪽 감로탱화에는 왼쪽부터 작약, 모란, 연꽃, 다리화, 국화가 장엄되어 있다. 아래쪽은 정명스님이 재현한 지화. 불교지화장엄전승회 회장 정명 스님의 지화 작품 전시회가 10월 24일부터 29일까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
△금제그릇, 경주 황남대총 출토 '연오랑과 세오녀'가 포항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선보인다. 포항문화재단(이사장 이강덕)과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특별전 '연오랑과 세오녀'가 오는 10월 31일까지 포항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선보인다. 이 전시는 삼국유사에 보이는 연오랑과 세오녀 이야기를 모..
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전수조교 무용가 김묘선이 자신의 춤인생 50년을 돌아보는 기념공연을 갖는다.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전수교육조교, 97호 살풀이춤 이수자인 김묘선은 '김묘선 춤 인생 50 인연지무 因緣之舞'를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우봉 이매..
청량사는 오는 10월 21일 오후 7시 ‘2017 청량사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 ‘2017 청량사 산사음악회'는 뛰어난 가창력과 감성의 목소리로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 산사음악회에서는 가수 한영애가 이끄는 ‘한영애 밴드’와 1980년대 대표 가수 정수라, 파워풀한 가창력의 마야 등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
△한글소설 보석함 19세기에 새겨진 한글소설 목판으로 장식된 보석함이 최초로 공개됐다. 19세기에 새겨진 한글소설 목판 5장으로 윗면과 옆면을 장식한 보석함은 일제강점기에 일본인이 제작한 것으로 추정되며, 소설 4종의 목판 일부가 외부에 붙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선학 원주 명주사 고판화박물관장은 9월 27일 서울 종로..
김단비 작가의 전시 ‘별유천지(別有天地) 두 번째 이야기’가 9월 1일 개막했다.    이번 전시는 '별유천지 (別有天地) 두 번째 이야기'라는 주제로 올해 제 5회 무각사 로터스갤러리 청년 신인작가 공모에 선정된 작가의 20여 작품을 선보인다.    김단비 작가는 전통 산수화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독창적 화법으..
조계종 통도사 성파스님의 ‘성파 옻칠 도자전’이 서울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 마련됐다.  성파큰스님 옻칠도자전 운영위원회는 성파 스님이 9월 7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성파 옻칠 도자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 개막식에는 조계종 전계대화상 ..
불자로 알려진 가수 김정희가 올해 신곡을 발표했다. 김정희의 '연안부두의 연가'는 2017년 6월 30일에 발매하여 현재 순위 43위를 차지하였다. 직접 작사한 타이틀 곡 '연안부두의 연가'는 작사 김정희, 작곡 박종만씨로 감성을 자극하는 곡이다. 두번째 타이틀 곡 '나만을 사랑해줘요' 또한 감성적인 곡이다. 김정희씨는..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강경환)은 8월 2일부터 9월 24일까지 국립무형유산원(전라북도 전주시) 누리마루 2층 기획전시실에서 〈한국과 일본의 인류무형유산, 모시짜기〉를 주제로 한 특별전을 연다. 한국의 국가무형문화재 제14호 한산(韓山)모시짜기와 일본의 중요무형문화재인 오지야 지지미(小千谷縮), 에치고 조후(越後上布) 직..
△신진환 작가의 ‘미륵부처님 오시다’ ‘아트플랫폼 주인공’이 불교미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연속 기획전을 개최했다. 협동조합 아트플랫폼 주인공은 ‘삼세불전(三世佛展)’을 8월 18일까지 서울 청담동 갤러리 민에..
홍익대 서양화과 출신의 아티스트 조재익이 7월 19일부터 인사동 토포하우스 갤러리 2층에서 17번째 개인전을 연다.  이번 열리는 개인전은 오는 7월 19일부터 25일까지 ‘옛길-꽃이 피다 2017’이란 주제로 열린다. 자연(自然),스스로 그러함.......
‘알렉산더 대왕이 만난 붓다-간다라 미술展’이 6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예술의 전당 서울서예박물관에서 열린다. ‘알렉산더 대왕이 만난 붓다-간다라 미술展’은 주한 파키스탄 대사관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와 주식회..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