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2,855
김단비 작가의 전시 ‘별유천지(別有天地) 두 번째 이야기’가 9월 1일 개막했다.    이번 전시는 '별유천지 (別有天地) 두 번째 이야기'라는 주제로 올해 제 5회 무각사 로터스갤러리 청년 신인작가 공모에 선정된 작가의 20여 작품을 선보인다.    김단비 작가는 전통 산수화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독창적 화법으..
조계종 통도사 성파스님의 ‘성파 옻칠 도자전’이 서울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 마련됐다.  성파큰스님 옻칠도자전 운영위원회는 성파 스님이 9월 7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성파 옻칠 도자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 개막식에는 조계종 전계대화상 ..
불자로 알려진 가수 김정희가 올해 신곡을 발표했다. 김정희의 '연안부두의 연가'는 2017년 6월 30일에 발매하여 현재 순위 43위를 차지하였다. 직접 작사한 타이틀 곡 '연안부두의 연가'는 작사 김정희, 작곡 박종만씨로 감성을 자극하는 곡이다. 두번째 타이틀 곡 '나만을 사랑해줘요' 또한 감성적인 곡이다. 김정희씨는..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강경환)은 8월 2일부터 9월 24일까지 국립무형유산원(전라북도 전주시) 누리마루 2층 기획전시실에서 〈한국과 일본의 인류무형유산, 모시짜기〉를 주제로 한 특별전을 연다. 한국의 국가무형문화재 제14호 한산(韓山)모시짜기와 일본의 중요무형문화재인 오지야 지지미(小千谷縮), 에치고 조후(越後上布) 직..
△신진환 작가의 ‘미륵부처님 오시다’ ‘아트플랫폼 주인공’이 불교미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연속 기획전을 개최했다. 협동조합 아트플랫폼 주인공은 ‘삼세불전(三世佛展)’을 8월 18일까지 서울 청담동 갤러리 민에..
홍익대 서양화과 출신의 아티스트 조재익이 7월 19일부터 인사동 토포하우스 갤러리 2층에서 17번째 개인전을 연다.  이번 열리는 개인전은 오는 7월 19일부터 25일까지 ‘옛길-꽃이 피다 2017’이란 주제로 열린다. 자연(自然),스스로 그러함.......
‘알렉산더 대왕이 만난 붓다-간다라 미술展’이 6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예술의 전당 서울서예박물관에서 열린다. ‘알렉산더 대왕이 만난 붓다-간다라 미술展’은 주한 파키스탄 대사관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와 주식회..
△임효 作 '고집멸도'. 임효 작가가 다음달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경기도 양평 현대 블룸비스타 1층에서 기획초대전을 갖는다. ‘공(共)·관(觀)·연(緣)’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지난 3년 열정과 신심으로 완성한 ‘고집멸도(苦集滅道)’ ‘공심(共心)’ ‘연(緣)’ 등 30여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림효(林涍,1955~)는 전..
서울 법련사 불일미술관은 6월 30일부터 7월 9일까지 '모사를 통해서 옛 그림을 익히다'를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모사를 통해서 옛 그림을 익히다'를 주제로 제4회 손광석 개인전을 열고 천연안료의 용법과 전통진채화 제작기법으로 그린 모사품 등 25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문화재 모사기능자 손광석 작가는 원본에 가까..
△임효 作 '고집멸도'. 임효 작가가 다음달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경기도 양평 현대 블룸비스타 1층에서 기획초대전을 갖는다. ‘공(共)·관(觀)·연(緣)’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지난 3년 열정과 신심으로 완성한 ‘고집멸도(苦集滅道)’ ‘공심(共心)’ ‘연(緣)’ 등 30여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림효(林涍,1955~)는 전..
불교중앙박물관(관장 현조스님)은 “범종, 진리의 울림‘이라는 주제로 2017년 테마전을 진행한다. ‘범종, 진리의 울림’ 전시는 오는 6월 21일(화)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20일(일)까지 시대별로 범종과 그 탁본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는 한국 범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우리나라의 주요 범종과 탁본을 전시하며, 국내 최고의&..
불일미술관은 오세종 작가의 ‘천년 황금빛의 비밀 수은도금’ 展을 개최한다. 서울 법련사 불일미술관은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제2전시실에서 오세종 작가의 '천년 황금빛의 비밀 수은도금'전을 개최한다 밝혔다. 전시에서는 오세종 작가가 새롭게 수은도금처리한 부..
동국대 경주캠퍼스 박물관은 '선선(扇禪), 바람에 그리다: 수안스님의 선화(禪畵)'란 주제로 특별전시를 연다. 이번 특별전시는 수안스님이 지난 2015년과 2016년에 기증된 선화 10점과 올해 추가로 박물관에 기증한 선화 5점을 더한 15점의 선화들로 구성된다. 전시회는 오는 5월 29일부터 6월30일까지 동국대 경주캠퍼스 박물관 상설전..
국립대구박물관은 불교 조각, 불경, 불화 등 다양한 불교 문화재를 선보이는 특별전 '깨달음을 찾는 소리, 소리로 찾은 진리'를 오는 5월 23일부터 기획전시실에서 전시한다. 전시는 부처의 울림(響), 부처의 말씀(言), 부처가 나타남(應), 깨달음을 얻기 위한 수행(悟)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객은 옛사람의..
문화재청과 국립중앙박물관은 5월 13일부터 7월 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 1층(중근세관 114호)에서 특별전 ‘선인들의 마음, 보물이 되다-신국보·보물전 2014~2016’이 열린다. 전시는 크게 신앙, 기록, 삶을 주제로 세 가지로 나뉜다. 1부 ‘신앙, 간절히 바라다’는 선조들에게 신앙의 대상이 된 문화재를 소개한다. 보물 제..
 1  2  3  4  5  6  7  8  9  10